나이키 인빈서블 3 24년도 세일가격이면 가성비 왕!
오프라 윈프리가 러닝처럼 인생에 잘 비교되는 운동이 없다고 했다. 이유는 정말 노력한 만큼 정직하게 보상받는 운동이기 때문이다. 3년 반 정도 러닝을 꾸준히 해오며 100% 오프라의 말에 동감한다. 러닝은 꾸준히 하는 만큼 정신적 신체적 모든 면에서 보상을 꼭 돌려주는 운동이다.
그리고 이러한 러닝 하기 위해 여러 가지 필요한 러닝기어들이 있지만 당연히 넘버 1 은 러닝화이다. 2022년부터 산 러닝화의 수를 보면 20켤레가 넘는다. 평균 2달에 한 켤레씩은 구매하며 러닝을 즐기고 있는데 너무 맘에 들어서 재구매한 러닝화는 5 종류 정도 있지만 3 켤레를 구매하고 단종되기 전에 한 켤레 더 구매해야지라고 생각한 러닝화는 나이키 인빈서블 3(Nike Invincible 3) 이 유일하다.
나이키 인빈서블 3은 반드시 리뷰를 해야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시기는 좀 늦었지만 오랫동안 여러 켤레의 나이키 인빈시블 3을 신으며 리뷰하는 거라 좀 더 자세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것 같다.
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이제 나온 지가 좀 돼서 디스카운트를 많이 하고 있는데 사이즈가 사라지거나 단종되기 전에 좋은 가격으로 꼭 한 켤레는 구매하길 추천한다.
3번째 나이키 인빈서블 3은 나이키 공홈에서 여름세일 할 때 거의 38% 할인가격으로 구매했다. 11-12월에도 저 정도는 세일할 듯하다. 인기 사이즈는 금방 사라지는 문제가 있으니 빨리….
나이키 인빈서블 3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.
1. 내구성:
신발의 내구성은 매우 우수하다! 신발의 아웃솔이 마모되기 전에 300마일을 (약 480KM) 넘게 달렸음에도 불구하고, 아웃솔만 좀 닳았고 신발의 중창(ZoomX 폼)은 멀쩡하더라.
2. 중창:
ZoomX 폼은 이전 모델들보다 더 단단하고 견고하게 제작된 느낌이 들며, 이로 인해 신발의 미드솔의 처음느낌이 더 오래 지속되는 거 같다. 이전 버전의 부드러운 착용감은 줄어들었지만, 내구성 측면에서는 장점으로 작용한다. 많은 브랜드의 러닝화 기술력이 매년 좋아지지만 아직까지 ZoomX 보다 좋은 미드솔은 경험하지 못했다.
3. 어퍼:
신발의 어퍼는 플라이니트(Flyknit) 소재로 되어 있으며, 단단한 직조 구조와 왁스 코팅 느낌이 있어서 내구성에 기여하고 통기성도 괜찮다.
4. 사이즈 및 디자인
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시리즈 중 가장 이쁘다. 색상만 잘 고르면 일상에서 워킹화로도 손색이 없다. 사이즈는 정사이즈! 275 신는데 아주 편하다.
5.힐 슬립 문제
많은 러너들이 힐 슬립 문제를 이야기하는데 내 경험상으론 이건 그냥 러너스 납으로 신발끈 단단히 매면 해결된다.
30% 또는 이상의 세일이라면 후회없는 구매 선택!
조깅이나 리커버리 런으로 사용하기에 나이키 인빈시블 3 보다 좋은 신발이 있을까 한다
물론 정가에 산다면 요즘 다른 선택지들이 많이 있어서 강추하지 못하겠지만 요즘처럼 30% 이상 세일을 할 땐 가성비 생각하면 나이키 인빈시블 3 보다 나은 리커버리 러닝이나 조깅용 러닝화가 있을까?
러닝을 즐길 때 가장 마일리지가 높게 필요한 러닝화들이 조깅이나 리커버리 러닝용인데 나이키 인빈서블 3 은 저러한 용도로 최적화되어있다. 발이 너무 편하다.
내가 듣기로는 나이키 인빈서블 3을 마지막으로 인빈서블 시리즈는 단종된다고 들었다. 그래서 이번 나이키 겨울세일 때 새로운 색상을 하나 더 구매할 계획이다.
아마도 내 인생에 똑같은 러닝화 4 켤레를 구매하는 건 나이키 인빈서블 3이 유일할 듯.